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 지급 신청 대상별로 제출 서류가 다릅니다. 통합 위임장, 행정 명령 이행 확인서,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,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 등이 필요합니다. 신청 기간은 2022년 6월 13일 ~ 7월 29일까지입니다. 이의신청은 8월 중에 있을 예정입니다.
소상공인 손실보전금
확인 지급 대상 및 서류
< 대상 및 서류 1 >
< 대상 및 서류 2 >
< 대상 및 서류 3 >
< 대상 및 서류 4 - 1,2 >
< 대상 및 서류 4 - 3,4 >
신청 방법
온라인 신청은 2022년 6월 13일 ~ 7월 29일까지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홈페이지 (소상공인 손실보전금. kr)에 접속을 해서 제출서류를 첨부하고 신청을 하면 됩니다.
현장 신청은 온라인 본인인증 등이 어려운 사람은 예약 후 7월 8일 ~ 7월 29일까지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 지역센터에 방문을 해서 신청을 하면 됩니다.
지급시기 및 입금
공동대표 사업체, 사회적 기업 등은 간단한 증빙 자료 제출 시 확인 후 1주일 이내에 지급이 됩니다. 매출 감소 등 요건 충족 여부 확인이 필요한 사업체는 추가적인 증빙자료 등을 제출하면 지급 여부 결정까지 약 3주일 정도 소요가 됩니다. 그리고 입금 시간은 대상자로 확정이 되면 오후 5시 또는 새벽 3시에 입금이 됩니다.
이의신청
확인 지급 신청 후 '부지급 통보'를 받거나 확인 지급을 통해 지원받은 금액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 8월 중에 이의신청에 대한 구체적으로 공지할 예정입니다. 더 궁금한 내용은 콜센터 1533-0100으로 문의를 하세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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